여러분들의 간, 안녕하신가요? - 간에좋은 10가지 - 알콜맨
술과 건강 / / 2022. 2. 20. 01:22

여러분들의 간, 안녕하신가요? - 간에좋은 10가지

 

 

안녕하세요 알콜맨입니다!

간은 우리 건강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기능을 하는데요,

간은 독소와 죽은 세포를 거르고 지방과 탄수화물, 단백질을 대사 시키고 혈액을 정화시키고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을 저장합니다. 이처럼 간은 우리 신체에 있어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은 충분히 쉬어도 피곤함을 느끼며 감기에 자주 걸립니다. 또한 정신이 멍해지며 기억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며 매사에 짜증이 나고 사소한 일에도 신경질이 자주 납니다.

애주가들의 피곤한 간들을 위한,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산책

뻔한 이야기지만.. 운동만큼 건강에 좋은 건 없습니다. ㅎㅎ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땀을 배출하고 근육을 움직이며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는데요.

이는 혈액에 산소를 공급하고 심장 건강을 향상하며 지방과 독소 배출을 촉진합니다. 아침저녁으로 가벼운 산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2. 치커리 뿌리 차

"치커리 차" 많이 들어보셨죠? 하지만 간에 좋은 줄은 모르셨을 거예요.

치커리는 추로 줄기, 잎은 샐러드/무침으로 먹고, 뿌리는 로 마시는데요. 이 치커리 차는 혈액을 정화하고, 간 기능을 최적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도 치료해주고, 두통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아침식사를 할 때 마시거나 식사 후 마시는 게 좋습니다.


 

 

3. 공복에 마늘 섭취

마늘은 한국인과 너무나도 친숙하지만, 정력증진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마늘은 알리신과 셀레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공복에 마늘 한쪽에 물 1컵을 복용하면 빠른 흡수를 할 수 있어 간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밀크 시슬

간 건강식품으로 가장 많이 찾는 밀크시슬! 밀크시슬은 담즙 생성을 촉진시키고 간 기능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약국이나 건강식품 가게에서 밀크 시슬을 구입할 수 있으며 보통 캡슐이나 티백으로 나옵니다.


 

 

5. 아티초크

간 건강과 관련된 채소라고 하면 아티초크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만약에 지방간이 있다면, 규칙적인 아티초크 섭취가 지방 세포를 감소시키고 세포 재생을 도와 간경변이 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올리브 오일에 아티초크를 익히던가 레몬즙을 약간 넣어 차로 만들어 마실 수 있습니다.


 

 

6. 백차

보편적이지는 않지만 혹시 평소에도 차를 즐겨마시는 분이시라면 그 깔끔함에 다시 찾는다는 백차!

이 천연 음료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녹차보다 항산화 성분이 더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성분은 간의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백차는 간에 좋지만, 하루에 한 잔, 차를 마시는 습관은 수분 보충에도 좋고 여러모로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부터 운치 있게 차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7. 민들레&민트 차

우리의 간은 수족관의 필터로 비유하기도 하는데요. 독소가 쌓이면 오염 물질로 가득 차 수족관 안에 있는 물고기들은 병에 걸립니다. 간도 이런 현상과 비슷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을 정화시켜 제대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정말 중요하죠.

민들레 5g에 민트 잎 5g을 넣어 차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담즙 분비를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독소 배출을 도와주고 소화 기능을 향상해 준다고 하네요.


 

 

8. 비트 주스

구근류에 해당하는 비트는 크림 색깔이고 신선한 흙 내음이 듬뿍 나는 야채입니다.

 비트는 베타인이 풍부하게 함유돼 해독, 간세포 재생, 콜레스테롤 농도 저하 등에 도움이 되는데, 건강즙이나 생과, 샐러드 등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도움이 되는 야채가 아닐까요?

스무디를 만들어 일주일에 2-3번 마거나 물 1컵에 사과 반 개와 같이 갈아 마셔도 좋습니다.


 

 

9. 레몬

신체에서는 C를 생성하거나 합성할 수 없어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간의 건강에도 비타민 C를 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레몬주스를 따뜻한 물 한 잔과 같이 마시고 일주일에 한 번은 베이킹 소다 3그램을 섞어 마시면 비타민C가 부족할 일이 없겠죠?


 

 

10. 녹색 채소

건강하려면 브로콜리나 케일처럼 녹색채소를 풍부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녹색 채소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엽록소가 풍부한 쓴 맛이 나는 채소일수록 독소 제거가 뛰어납니다. 오늘부터 녹색채소는 빼먹지 마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