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술한잔, 괜찮을까? - 주의사항 5가지 - 알콜맨
술과 건강 / / 2022. 2. 22. 02:41

생리 중 술한잔, 괜찮을까? - 주의사항 5가지

 

생리 기간이면 찾아오는 폭발할 듯한 식욕이나, 두통! 이외에도 일부에 불과할 뿐, 실제로 더 많은 심각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찾아오는 짜증에 맥주 한잔 딱 하고 싶은데.. 혹시 괜찮을까? 

 

1. 감정 기복 증가

 

호르몬의 변화로 생리 기간 중 예상치 못한 감정 기복이 잦은 경우가 많은데요. 여기에 술을 마시게 되면, 몸속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해 더욱 쉽게 짜증을 내고, 감정 기복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진다고 하네요. 

2. 고통증가

혹시 자기 전 가볍게 와인 한잔을 했을 뿐인데 다음날 정체불명의 고통이 찾아오신 적은 없나요?

알코올 섭취는 탈수로 인한 체액의 감소로 복통 등의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데요. 

알코올 섭취 후가 아니더라도 생리통이 심한 편이라면, 꼭 산부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3. 불규칙한 생리 주기 

보통 생리 주기는 약 28일 간격이지만, 하루나 이틀 등 며칠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알코올이 불규칙한 생리 주기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알코올 섭취 시, 에스트로겐 호르몬의 수치가 높아져 주기가 변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식욕 증가

일반적으로 생리 기간이 다가오면 초콜릿이나 젤리 등이 당기거나 매운 음식이 당기는 등, 평소보다 식욕이 증가하는데요.

알코올 섭취 시 이러한 식욕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생리 중에는 마그네슘 수치가 낮아지는데, 체내로 들어간 알코올은 엎친데 덮친 격으로 몸속 마그네슘을 빨아들입니다. 이로 인해 생리 중 술을 마시게 되면, 마그네슘 부족에 대한 반사 작용으로, 단 음식에 대한 식욕이 더욱 강해진다고 하네요.  

 

 

5. PMS(생리 전) 증후군

생리 중 알코올 섭취가 호르몬 변화를 유도해 생리 전(PMS) 증후군 증상을 유발하거나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앞서 언급한 감정 기본, 식욕 증가와 더불어 가슴 통증,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미리미리 조심해야 되겠네요.

 

 

[술과 건강] - 약사들의 비밀처방, 최강의 숙취해소 조합법!

 

약사들의 비밀처방, 최강의 숙취해소 조합법!

술만 마시면 찾아오는 울렁거림, 그리고 어김없이 찾아오는 두통.. 몸에 알코올이 들어오면 간에서 해독하고 분해를 합니다.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숙취의 주범인 아세트알데히드로 인해

alcoholman.tistory.com

 

 

[술과 건강] - 안주 안먹으면 술 안쪄 ~ - 술은 0칼로리 라는 말의 진실, 어원

 

안주 안먹으면 술 안쪄 ~ - 술은 0칼로리 라는 말의 진실, 어원

술은 0칼로리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나요? 사실 말도 안 되는 소리이지만, 실제로도 술은 자주 먹는데 살이 안 찌는 사람들이 더러 있어서 이런 소문을 믿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과학적으로도 정

alcoholman.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