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타이 까뮤(camus)콜렉션 한정판! - 卡慕茅台 (카무마오타이) - 알콜맨
중국 전통 술 / / 2022. 4. 21. 02:49

마오타이 까뮤(camus)콜렉션 한정판! - 卡慕茅台 (카무마오타이)

이전 발행 글 보기

2022.03.08 - [중국술] - 짝퉁에 속지 마세요! - 가짜 마오타이주(茅台酒)판별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알콜맨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술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한정판 마오타이인 까뮤 마오타이(卡慕茅台)인데요.

마오타이는 중국 백주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시장 개척과 중국 술 문화 확산을 위해 까뮈라는 강력한 파트너가 필요하였고 이미지 매이킹의 일환으로 코냑의 대명사인 까뮈(Camus)사와 2005년부터 긴밀한 협력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카뮤와 협력으로 출시한 세 종류의 버전을 알아보도록 해요!

 

 

1. 오리지널 버전 (卡慕茅台)

 

까뮤 마오타이 卡慕茅台 53도 / 375ml / 장향형

 

가장 상징적인 제품으로 2006년 국제시장에 처음 출시되었는데요

도수는 53도, 용량은 375ml이고 일반 마오타이의 상징적인 붉은 띠는 없지만 붉은 비천 마크와 '귀주 모태주'라는 글자가 사선으로 인쇄되어 있고 병마개도 붉은색에서 금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소량으로 블랜딩 했다'(小批量勾兑)는 뜻의 중문小批量勾兑와 영문 ;Blended in Small Batches;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현재 중국 소매 거래가 기준으로 2699위안으로 한화로 약 52만 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 이백 버전 (卡慕李白)

 

까뮤 마오타이이백 卡慕茅台李白 53도 / 375ml / 장향형

도수는 53도, 용량은 375ml로 오리지널과 스펙은 똑같습니다.
2010년 출시한 두 번째 제품으로 10년 묵은 기주로 블랜딩 하였고 백자병에 비천 마크를 사용하였습니다. 까뮤 이백은 까뮈 코냑의 '자서-세계명화'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보틀에 시선이자 주선인 이백을 그려 넣었고 뒷면에는 유명한 이백의 시 《월하독작月下独酌》과 “소비량구태小批量勾兑”、“모태진장茅台珍藏”이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는 현재 중국 경매 기준으로 4099위안으로 한화로 79만 원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3. 두보 버전 (卡慕杜甫)

2018년 출시된 세 번째 버전인 까뮤두보 버전으로, 도수는 53도, 용량은 375ml로 역시 오리지널과 스펙은 똑같습니다.
이백 제품과 동일하게 10년 묵은 기주로 블랜딩 하였습니다.
이 시리즈도 코냑의 '자서-세계명화'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아 보틀에 중국 시단의 거장 두보(杜甫)를 그려 넣었고 뒷면에는 '음중팔선가(饮中八仙歌)와 “소비량 구태小批量勾兑”、“모태 진장茅台珍藏”이라는 글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2019년 까뮤두보는 세계 독주 대회(获世界烈酒大赛WSA)에서 금상을 받았습니다.
가격은 경매 가격 기준으로 까뮤 이백과 비슷한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4. 10년 기념주 卡慕十年庆纪念酒

위의 3가지 버전도 생산량이 적어서 소장 가치가 매우 높은데요. 3가지 버전 외에도 시장에 판매되지 않는 한정판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십 년 기념주인데요. 2015년 마오타이와 까뮈의 협업 1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하였다고 합니다.

 

기념판 마오타이주는 까뮈사에서 디자인한 것으로 프랑스 적수정으로 보틀을 만들고 프랑스의 유명한 주석으로 장식하였으며 '10년 석혼十年锡婚'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전부 수작업으로 제작하였으며 전 세계 100병 한정으로 각 병마다 별도의 번호가 부여되였습니다.
이 마오타이주는 마오타이와 까뮈의 협업에 중요한 기여를 해주신 분들께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아직 경매를 포함에 시장에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 술입니다.
프랑수아 올랑드 전 프랑스 대통령도 한병 소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